감상

슈퍼히어로 TV시리즈 추천: The Tick 1

마알못 3개월 전 추천 3 조회수 489

더 틱은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에서 스트리밍으로 방영되고 있는 슈퍼히어로 TV시리즈입니다.

슈퍼히어로물을 이것저것 패러디하고 있는 코미디인데요, 슈퍼히어로가 실제로 존재하여 인기 스타인 세상을 다루고 있습니다.

주인공 아서 에버레스트는 어릴 때부터 망상벽에 빠져 살았고, 슈퍼히어로 슈퍼리언과 싸우다 죽었다고 알려진 슈퍼빌런 더 테러가 살아서 음모를 꾸민다고 믿는 회계법인 직원입니다.

그러던 중 뜬금없이 나타난 더듬이 달린 푸른 슈퍼히어로 더 틱과 만나면서 혼란을 겪습니다. 결국 자의와 상관없이 각종 히어로 빌런들과 엮이게 된다는 내용입니다.

저도 다 본 것은 아니지만, 분위기가 매우 유쾌하고 '실제로 슈퍼히어로가 존재하면 어떨까?' 하는 질문에 대해 지나치게 무겁지 않은 선에서 재미있게 상상력이 발휘되는 TV시리즈입니다.

등장인물들도 나사 빠진 바보이면서도 너무 바보 같지 않게 절묘한 균형을 유지하면서 매력 있게 나옵니다.

아쉬운 것은 짧은 길이입니다. 한 화가 30분이 안 되는 분량이고 시즌1A, B 합쳐서 12화이니 아쉬울 따름입니다. 아마존에서 2019년 새 시즌을 발주했다고 하니 기다려볼 일입니다.

이 작품도 원작이 있는데요, 한 미국 만화 가게 체인의 홍보 캐릭터에서 시작한 만화 시리즈였다고 하더군요. 2001년에 폭스에서 TV시리즈가 방영되긴 했지만, 큰 인기를 끌지 못하고 조기 종영됐다고 합니다. 그러다가 프라임 비디오로 제작되면서 괜찮은 평가를 받는 작품이 탄생하게 된 거죠.

프라임 비디오 하면 볼 것 없는 서비스이고 한국어로 자막이 달린 건 더더욱 없습니다. 심지어 오리지널 작품들도 한국어 자막이 죄다 빠져있어서 도대체 한국에 서비스하고 싶은가 의문을 품게 되는데요, 이 작품도 한국어 자막은 없습니다.

하지만 청각 장애인을 위한 영어 자막은 있으니 영어 서적에 익숙한 히코 너드들이 보기에는 큰 지장이 없을 것으로 판단합니다.

추천 비추천